제과제빵 커피.jpg

 
국내 최대 규모의 종합 전문학교인 서울현대전문학교의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과 커피바리스타학과 과정이 진로를 고민하고 있는 고3 학생 및 입시생들을 위해 무료 직업체험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서울현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한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과 커피바리스타학과 과정의 직업체험은 제과사, 제빵사, 바리스타를 꿈꾸고 있거나 아직 진로를 정하지 못해 고민하고 있는 고3 학생 및 입시생들에게 직업체험을 통해 자신의 적성과 흥미를 찾을 수 있도록 진행되고 있다. 이번 직업체험 프로그램은 프랑스 디저트와 핸드드립 커피를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시간으로 구성되어 진행될 예정이며 고3 및 입시생이라면 이 학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이번 직업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서울현대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과 커피바리스타학과 과정은 현재 전문성을 갖춘 파티쉐와 바리스타를 양성하기 위해 전체 커리큘럼의 80% 이상을 체계적인 실무중심의 실습수업으로 진행하고 있다. 실무중심의 수업 역시 프랑스 르 꼬르동 블루, 리옹제과학교 등 해외파 출신의 이주영 교수와 하형수 교수 그리고 라떼아트의 정석이라 불리는 정연호 교수가 재직하여 수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대회전담반을 운영하여 재학생들의 제과제빵, 바리스타 대회 참가를 적극 지원하고 있다. 이를 통해 대한민국 제과경연대회, 베이커리페어&디저트 쇼, 코리아 브루잉 챔피언십 대회 등 제과제방, 바리스타 대회에 참여하여 압도적인 수상 성과를 기록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일본, 호주, 프랑스, 동남아시아 등 재학생들이 세계 다양한 나라의 제과제빵, 커피문화를 체험해볼 수 있도록 해외 장학연수를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한편 실력파 교수진의 실무중심 수업과 대회수상, 해외장학연수 등을 통해 서울현대는 고용노동부 선정 14년 연속 실습․취업 부문 최우수학교로 선정되었으며 현재 97%의 높은 취업률을 유지하고 있다. 또한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현재 학생부 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100% 면접전형을 통해 2018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모집요강 및 취업현황, 원서접수 등은 이 학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