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경기…' 도청 22개 실·국 업무보고 청취
▲ 이재명 경기도지사 당선인 인수위윈회인 '새로운경기위원회'의 안전행정분과가 지난 22일 차세대융합기술원 16층 인수위 회의실에서 도청 자치행정국, 인재개발원, 재난안전본부, 북부소방재난본부, 균형발전기획실로부터 업무보고를 받고 있다. /사진제공=경기도
이재명 당선인의 경기도지사직 인수위원회인 '새로운 경기 위원회'는 지난 22일부터 도청 22개 실·국과 16개 직속기관의 업무보고 청취에 들어갔다.

새로운경기위원회의 안전행정·문화복지·노동경제환경·기획재정·농정건설·교육여성 등 6개분과는 이날부터 소관 실·국과직속기관별로 업무보고를 받고 오는 28일까지 2차례씩 회의를 진행한다.
1차 회의에서는 도청의 기존 사업 보고 및 검토가 이뤄지고, 2차 회의에서는 이 당선인의 공약 이행계획에 대한 구체적인 논의를 이어간다.

새로운경기위원회 김남준 공보실장은 "이 당선인 취임 전에 공약 이행계획에 대한 큰 틀의 논의가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며 "인수위가 다음 달 30일까지 운영되는 만큼 이후 분과별로 도청 실·국과 공약 실현의 구체적인 로드맵을 그릴 예정"이라고 말했다.

6개 분과 외에 평화통일특구·새로운경기·교통대책·4차산업혁명·평화경제·평화안보 등 인수위의 6개 특위도 곧 일정을 마련해 특위별 현안을 점검하고 공약 실현에 나설 계획이다.

/정재수 기자 jjs3885@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