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로 안 지 두 달도 안 된 두 기자의 '도도(島島)하게 살아본' 덕적도 2박 3일 체험기

▲30대 내향형 노 기자
'으 토할 것 같아…'

▲20대 외향형 채 기자
'저는 먼저 갑니다 캬캬캬…'

믿기지 않는 풍경이었습니다.

바다 앞에서 자고 일어난 두 기자, ▶ 1편 바로 보러 가기 "만난 지 두 달 만에 2박 3일 섬 여행 갔어요"

첫날보다 제법 '도도(陶陶)하게 (:매우 화평하고 즐겁게)' 살아냈습니다.

(오전 자유 일정 생겨서 그런 거 아닙니다. 부장님. 국장님.)

 

시계가 굳이 필요 없는 곳이었습니다.

쉼 없이 이어지는 초록색과 파란색의 풍경은 업무차 온 것도 잊고 자주 웃게 해줬거든요.

그리고 우연히 만난 귀여운 분들도 무척 반가웠고요.

 

 

덕적도만의 특별함이 모든 것을 낭만으로 만든 걸까요.

'도도(島島)하게 살아보기'의 대표 프로그램이라고 알려진 망둥이 낚시 역시 일정표 속 활자로만 보았을 때는 그저 미끼 끼울 생각에 몸서리만 쳤는데요. 막상 가보니 바로 눈앞에서 뻐끔대며 움직이는 망둥이가 저를 저절로 용감하게 만들었습니다. 물론 움찔대는 낚싯대 입질에 손맛을 느낀 채 기자가

 

선배 한 번만 더요!

를 신나게 (체감상 100번은 넘었어요…) 외치는 모습을 지켜보며 '키즈 카페에서 부모님이 이런 마음이실까'하고 눈을 질끈 감았던 순간은 다신 경험하고 싶지 않습니다. (그런데 낚시 끝나니 마트가 나오라고요…세상에.)

 

 

2019년 7월 개점한 하나로 마트 덕적도점은 선착장 가까이에 있어 섬 주민뿐 아니라 저희 같은 관광객들에게 아주 유용했습니다. '도도(島島)하게'는 하루 한 번 식권을 챙겨줬는데 사전 지식 없이 몸과 카메라만 챙겨간 두 기자에게 그 외 식사나 간식거리를 살 수 있는 천국과도 같은 곳이었죠. '도도(島島)하게'는 숙박비를 지원해주기 때문에 정가 대비 약 40% 저렴한 가격으로 여행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섬 내 마트까지 있기 때문에 더 꼼꼼히 완벽하게 '가성비'를 챙길 수 있게 해준 것 같습니다.

 

조용하고 깨끗한 인천 덕적도, 가벼운 등산이나 '물멍'으로 계절의 정취에 흠뻑 빠지기 딱 좋습니다.

절로 사람이 순해집니다.

올 프로그램은 아쉽게 막을 내렸지만 내년 여름, 혹은 가을 사회생활용 배터리가 처참히 방전된 뻑뻑한 어느 날 훌쩍 떠나고 싶다면 이곳에서 만날까요.

아주 사적인 시선으로 저희가 덕적도에서 도도하게 살아낸 이야기는 여기까지입니다.

/노유진 기자 yes_ujin@incheonilbo.com, 채나연 기자 ny1234@incheonilbo.com



관련기사
[잇츠GO] 인천섬 도도하게 살아보기-덕적도 1편 "만난 지 두 달 만에 2박 3일 섬 여행 갔어요" 구름 한 점 없이 청명한 가을 하늘에 마음을 왈랑거린 20대 외향형 기자와 30대 내향형 기자가 나란히 인천 덕적도로 향했습니다."인천 섬 도도(島島)하게 살아보기"란?인천관광공사가 출시한 섬 체험관광 상품으로서 7개의 인천 섬에서 친환경 '청정 섬'자원을 활용한 프로그램을 체험하고, 주민과 함께 섬의 일상을 즐길 수 있는 여행상품입니다.올해 ‘인천 섬 도도하게 살아보기’는 2박 3일 상품(소이작, 볼음, 덕적, 장봉·신시모도), 3박 4일 상품(백령·대청도) 등 총 5개 상품으로 운영되었는데요. 그중 호박이 맛있고, 캠핑하기 좋다 책의 온기로 다정함이 쏟아지는 중입니다 [잇츠GO] 최근 '물성(物性)'이 생각보다 사람에게 미치는 영향이 꽤 크다고 느끼는 일이 있었습니다.기사나 다른 글들을 뚝딱 잘 읽으면서도 종이책과 달리 E-북에 몰입하기 어려움을 겪으면서인데요. (어린 시절부터 컴퓨터를 사용하고 스마트폰을 사용한 지 오래됐는데도 말이죠.)저는 한 사람의 목소리와 말투가 마음에 들면 그 사람의 이야기가 유독 재미있는 것처럼 손으로 만진 책의 질감 그리고 글씨체도 책이 담고 있는 이야기에 대한 호오(好惡)에 영향을 미친다고 생각합니다.그래서 새 책을 펼칠 땐 늘 새로운 사람을 만날 때처럼 긴장이 '도도하게 살아보기' 가 돌아왔다…올해 추가된 곳은 어디? 인천에 있는 보물 같은 섬에서 머물며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관광상품인 '인천의 보물섬 도도하게 살아보기'가 다시 돌아왔다.인천시는 25일 다시 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히며 올해엔 강화군 주문도, 옹진군 승봉도·소야도·연평도 상품을 추가해 모두 14종으로 늘렸고, 연간 2천명의 관광객을 유치한다는 야심 찬 포부를 밝혔다.지난해 수백 명의 참가자들이 덕적도·볼음도·장봉도·백령도·대청도 등지를 찾은 데다 상품 만족도가 5점 만점에 4.45점을 기록하는 등 좋은 반응을 얻었던 만큼 시는 올해 참가비 지원 한도를 최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