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BIAF) 대표 캐릭터 ‘뿌부(BUBU)’ 모습. /사진제공=BIAF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 조직위원회(이하 BIAF)가 부천시 소재 '데루 베이커리'와 함께 BIAF 대표 캐릭터 '뿌부(BUBU)'를 시그니처로 한 '뿌부BBANG'을 출시했다.

지역상권활성화 2단계 사업으로 진행된 이번 사업에서 '뿌부BBANG'은 인생달콤 컨셉으로 달콤하고 부드러운 카스텔라에 플레인 맛, 딸기 맛, 레몬 맛을 각각 더해 총 3종으로 출시됐다.

▲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BIAF) 조직위원회가 출시한 ‘뿌부BBANG’ 모습. /사진제공=BIAF
▲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BIAF) 조직위원회가 출시한 ‘뿌부BBANG’ 모습. /사진제공=BIAF

'뿌부BBANG'은 달콤하고 부드러운 식감과 풍미는 남녀노소, 어린아이까지 모두의 입맛을 사로잡을 뿐만 아니라 취향에 맞게 골라 먹을 수 있는 재미를 선사한다.

BIAF는 가톨릭대학교와 연계한 지역상권활성화 사업을 통해 '핫플 애니'를 진행하고 있으며, 부천시를 대표하는 애니메이션 콘텐츠를 활용해 지역 문화와 지역 상권이 함께 성장 개발하고 확산하기 위한 첫걸음으로 '뿌부BBANG'을 기획, 출시했다.

'데루 베이커리'의 이대근 대표 및 임직원 일동은 “지역 문화콘텐츠에 일조하게 돼 기쁘다. 수익금의 일부는 애니메이션을 준비하고 있는 창작자, 관계자들에게 지원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BIAF 관계자는 “'뿌부BBANG' 출시를 시작으로, 지역 상권을 활성화하기 위해 지역을 대표하는 문화브랜드로 자리 잡겠다”며 “지역사회와 소통하면서 더 나아가 경제적 효과 등 지역의 정체성을 묶어줄 BIAF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뿌부BBANG' 카스텔라 3종은 '데루 베이커리' 신중동점, 상동점, 현대백화점 중동점에서 오는 10일부터 만나 볼 수 있다.

/박지혜 기자 pjh@incheonilbo.com